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 중에서 집에서 간단하게 집에서 전화번호와 스마트폰 업그레이드 백업 및 복구를 할 수가 있는 도구입니다. 일단 해당 Smart Switch 이전에서는 Kies를 통해서 스마트폰을 백업 복구를 할 수가 있었습니다.

일단 스마트 스위치를 통해서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영향을 주지 않고 백업을 할 수가 있으면 일단 기본적으로 지원되는 부분은 사진 ,벨소리,와이파이 비밀번호, 동영상, 달력, 통화기록, 배경화면, 문자 메시지, 전화번호 목록, 앱 목록(데이터는 이동이 안됨),알람,팟캐스트,북마크,RSS, 스마트폰 환경설정을 백업 및 복원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사용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먼저 삼성 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서 Smart Switch를 다운로드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데이터 케이블과 스마트폰을 연결하고 나서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러면 메인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백업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백업이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잠시 시간을 기다려주면 백업이 완료되고 백업에 성공했다는 메시지와 함께 백업 된 자료들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확인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여기서 만약 자신이 삼성 스마트폰에서 삼성 스마트폰으로 옮기려고 한다면 스마트폰만 교체하고 복원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복원이 되는 과정을 볼 수가 있고 잠시 기다리면 복원이 완료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백업 되는 파일 위치는 C:\Users\Mio\Documents\samsung에 있기 때문에 해당 부분을 외장하드디스크 등에 백업을 해두었다가 비상시에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Smart Switch(스마트 스위치)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