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진이라고 하는 것은 Earthquake,地震,Землетрясение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일단 지진이라는 것은 기억은 잘 나지 않지만, 중학교 때인가 고등학교 때 간단하게 배운 적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지진(Earthquake)이라는 것은 지구의 힘으로 땅속에 있는 암반들이 갑자기 갈라지면서 충격이 발생하게 되고 이를 충격으로 땅이 흔들리는 현상을 말을 하며 지구에서 발생하는 지각 운동에 발생할 수가 있겠지만, 인간이 인위적으로 만든 핵실험이나 핵폭탄, 폭탄을 사용한 폭발 등에 의해서도 인위적인 지진도 일어납니다. 예를 들어서 해당 지진의 세기에 따라서도 사람들이 느끼거나 주변에 일어나는 현상이 각각 다를 것입니다.
진도 4: 실내에서 대다수가 느낌
진도 5: 건물이 흔들림
진도 6: 지진으로 말미암아서 똑바로 걷기도 어려운 상황이며 약한 건축물 같은 경우에는 약간의 피해가 발생을 할 수가 있음
진도 7: 사람이 서 있을 수가 없는 상황
진도 8: 일부 건축물이 붕괴가 되며 땅에 균열이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 시켜 드리는 Earthquake Alert이라는 안드로이드 앱은 간단하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지진 알림을 받을 수가 있는 어플입니다. 먼저 해당 어플인 Earthquake Alert는 기본적으로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는 지진에 대해서 알림을 받을 수가 있으면 USGS(미국지질조사국)의 자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해당 어플인 Earthquake Alert를 다운로드 해서 설치를 해줍니다.
그리고 나면 인터넷이 연결돼 있으며 해당 어플인 Earthquake Alert 메인 화면에서 LATEST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은 실시간으로 세계 곳곳에서 지진이 발생한 국가와 지역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지진을 클릭을 해주면 MAP 등이 나올 것인데 MAP를 눌러주면 해당 지진이 발생한 지역으로 이동하는 방식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그리고 News 부분에서 지진 관련 뉴스를 볼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일본에서 지진이 얼마 정도 진도로 발생했고 해당 부분을 눌러주면 인터넷 브라우저가 실행되고 해당 관련 뉴스를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Stats 부분에서는 이번 주에는 얼마 정도 지진이 발생했고 이번 달에는 어느 정도 지진이 발생 그리고 최근에 큰 규모로 지진이 발생한 곳에 대한 정보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부분은 아마도 설정 부분입니다. 설정 부분에서는 기본적으로는 알림이 오지 않게 돼 있습니다. 일단 해당 어플인 Earthquake Alert에 제공하는 다른 어플을 설치를 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Setup Notification 부분을 선택하고 해당 관련 어플을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해당 Setup Notification을 눌러주면 다른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Connect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Add a filter를 선택하면 여기서 어느 정도 지진 강도부터 알림을 받고 싶은지를 선택을 해줍니다. 그그리고 Location 부분에서 대상을 전 세계를 할 것인지 아니며 자신이 설정한 지역으로 할 것인지 선택을 할 수가 있는데 그냥 간단하게 Near My Location을 해주거나 Custom location을 선택하면 지도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자신이 원하는 지역으로 확대하고 지도에서 잠시만 눌러주면 녹색 점을 찍을 수가 있습니다.

이것이 원하는 지역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주고 나서 이름은 각자 알아서 적어넣으면 됩니다. 그리고 Notification Settings 부분에서 지진이 발생하면 사용자에게 어떻게 알림을 받을지 결정하는 부분입니다. 소리로 알리거나 진동으로 알리거나 점등을 하거나 하는 등이 있으면 이 부분도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Earthquake Alert(지진 경고)

그리고 Test Notification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테스트를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빠르게 받고 싶은 경우나 더 작은 지진에도 선택할 수가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단 해당 어플인 Earthquake Alert는 기본적인 영어는 영어로 구성돼 있으며 그리고 일단 부분적으로 일부 기능은 유료 버전입니다. 일단 무료 버전을 사용하고 마음에 들면 결제 관련 부분은 사용자가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