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간단하게 유튜브 레드와 유튜브 뮤직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유튜브 레드부터 시작을 하겠습니다. 먼저 유튜브 레드라는것은 2015년 10월 21일에 발표가 되고 미국 시각으로는 2015년 10월 28일에 서비스가 결정이 되었습니다. 일단 유튜브 레드는 일단 기본적으로 유튜브에서 있는 모든것이 특징입니다. 즉 기존에 유튜브를 시청하면 기본적으로 동영상 처음에 광고가 나오거나 아니면 동영상 중간에 광고가 나오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환경에서는 백그라운드 재생과 오프라인 재생이 기능이 가능해집니다. 여기서 백그라운드 재생이라는 것은 간단하게 기존의 유튜브 앱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다가 다른 앱을 실행을 시켜주며 해당 유튜브 앱을 이용을 못 하는 상태가 되지만 유튜브 레드에서는 간단하게 다른 앱을 이용하고 있어도 동영상을 볼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오프라인 시청입니다. 오프라인 시청은 즉 기존에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식이 아닌 동영상 저장 기능이 추가되어서 해당 동영상 저장 기능을 통해서 데이터 사용 없이도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리스트 기능도 있어서 기존의 구글 뮤직처럼 자동 리스트가 가능해집니다. 가격은 한 달에 9.99달러입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는 2016년12월6일에 한국에서 유튜브 레드 서비스가 시작되었고 가격은 7900원(부가가치세 제외)에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 레드가 출시가 돼 있는 국가에서는 대부분의 J-Pop(일본 음악)이 차단돼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한국에서는 한국에서 오픈 한 기념으로 한 달간 무료 프로모션을 제공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은 유튜브 뮤직입니다. 해당 유튜브 뮤직은 유튜브 레드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어플이며 간단하게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해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유튜브 뮤직은 유튜브 레드를 가입을 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지만, 광고를 보게 되고 화면을 꺼 버리면 음악이 멈추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되는 것은 맞춤 라디오 방송국, 모든 노래 재생, 유튜브에서 좋아한 영상이며 여기서 첫 달 무료에서 7,900원을 추가하면 광고 없는 재생,백그라운드 재생, 오프라인 스테이션을 제공할 수가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

해당 구글 플레이에서 해당 유튜브 뮤직을 다운로드 해서 실행을 하면 검색을 통해서 음악을 찾고 음악을 재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재생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관련 음악 목록이 나오고 해당 목록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등록해서 사용할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일단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해당 유튜브 뮤직을 한 달간 프로모션을 하고 있을 때 한번 이용을 해보고 결정을 하는 것도 그렇게 나쁘지 않은 생각이라고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