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엣지 브라우저에서 VP9 코덱 간단하게 활성화 및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엣지 브라우저는 MS에서 윈도우 10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는 브라우저입니다. 일단 컴퓨터에서 동영상을 보거나 소리를 듣기 위해서는 코덱이라는 것이 필요가 합니다.일단 VP9이라는 코덱은 구글이 개발하는 동영상 압축 코덱입니다.

일단 해당 코덱은 2011년 3분기쯤에 개발이 시작했고 기본적으로 구글 크롬,파이어폭스,엣지,오페라,안드로이드 4.4에서는 기본적으로 탑재돼 있습니다. 먼저 VP9를 사용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을 시켜주고 나서 인터넷 주소 넣은 부분에 about:flags를 입력을 해주고 개발자 설정으로 진입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마우스로 내려가다 보면 Media Source Extensions라는 항목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Enable VP9 video format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에서 마우스로 선택을 해주면 Always on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선택을 해주면 VP9는 언제나 사용을 하고 Always off는 언제나 사용을 금지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맞는 환경을 선택하고 해당 탭을 닫고 나서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하면 해당 내용이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