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플래쉬 플레이어에서 발견된 새로운 제로데이 공격 보안 업데이트 준비중

꿈을꾸는 파랑새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어도비 플래쉬 플레이어에 대해서 새로운 보안 취약점이 발견되었습니다. 일단 어도비 플래쉬 플레이어는 기본적으로 swf를 재생을 하려면 필요한 것 중 하나일 것입니다. 물론 이런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해당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의 취약점을 악용한 공격으로 통해서 악성코드에 감염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이번에 공개된 CVE-2016-4171은 새로운 제로데이 공격으로서 해당 취약점을 악용하는 악의적인 공격자가 충돌제어를 하는 부분을 빼앗길 수가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공격은 러시아,. 한국, 중국, 인도, 루마니아 등 국가에서 해당 취약점을 악용한 공격이 실제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해당 일단 영향을 받는 어도비 플래쉬 플레이어 버전은 21.0.0.242를 포함한 그 이하 버전 윈도우,Mac,리눅스,구글 크롬 OS에 영향을 미치면 일단 해당 갱신은 미국시각으로 빠르면 2016년6월16일에 발표가 될 예정이며 일단 해당 어도비 플래쉬 플레이어 보안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 반드시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악성코드 등으로부터 자신의 컴퓨터를 지킬 수 있기 있을 것입니다.

CVE-2016-4171 취약점 관련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