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최근 랜섬웨어가 유행을 하고 있어서 많은 컴퓨터에서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감염을 최소화하려는 방법으로는 아마도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또는 윈도우 업데이트등과 같은 업데이트를 잘해도 어느 정도 예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보안상 위험이 되는 경우 해당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에서 백그라운드에서 자동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를 설치를 할 때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업데이트 옵션 선택에서는 기본적으로
Adobe 가 업데이트를 설치하도록 허용(권장)
업데이트 설치에 대해 알림
업데이트 확인 안 함(권장되지 않음)

1번을 선택했으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업데이트가 출시되면 사용자에게 통보 없이 백그라운드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2번을 선택했으면 기존과 마찬가지로 업데이트가 있으면 그곳을 보고 사용자가 업데이트를 할 것인지 말 것인지를 선택을 할 수가 있게 도와주는 것입니다. (즉 해당 부분을 선택했을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는 수동으로 업데이트 설치)
3번을 선택했으면 업데이트가 발표가 되었더라도 전혀 나타나지 않고 사용자는 이 방법에 의존하지 않고 사용자가 업데이트를 설치할 필요가 있습니다.
즉 1번을 선택했으면 인터넷 브라우저가 실행되고 있을 때도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의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될 수가 있으면 해당 경우에 웹 브라우저를 종료할 때 까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의 업데이트가 완료가 되지 않은 점에 주의가 필요가 있습니다.

제어판에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설정 방법

제어판->Flash Player 설정 관리자->업데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2번을 선택했으면 업데이트가 발표가 되며 사용자에게 통보 없이 백그라운드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합니다.
3번을 선택하면 기존과 마찬가지로 업데이트가 발표가 되며 사용자에게 업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즉 수동업데이트를 여부를 선택 가능합니다.)
4번을 선택하면 업데이트가 발표가 되더라도 전혀 나타나지 않으며 사용자는 이 방법에 의존하지 않고 독자적으로 업데이트를 설치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5번 설치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에 대한 버전이 표시됩니다. 즉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러워)같은 경우에는 ActiveX 버전, 파이어폭스(Firefox), Opera(오페라) 등 인터넷 익스플러워, 구글 크롬 버전 이외에 플러그인 버전을 표시하는 부분입니다.

mms.cfg 파일을 사용하여 설정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의 각종 설정은 mms.cfg라는 텍스트 파일로도 제어할 수 있습니다. mms.cfg에는 각종 매개변수와 문자열을 UTF-8또는UTF-16 코드로 기술이 됩니다. 저장경로는 간단합니다.
Windows 32비트:Windows\System32\Macromed\Flash폴더에 가면 있습니다.
Windows 64비트:Windows\SysWOW64\Macromed\Flash폴더에 가면 있습니다.
해당 mms.cfg파일을 강제로 메모장 또는 워드 프로그램으로 열어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통지 없이 업데이트를 자동 갱신을 설치하려며 다음 매개변수를 mms.cfg에 기술이 돼 있습니다.

AutoUpdateDisable=0
SilentAutoUpdateEnable=1
업데이트가 있으면 사용자에게 알리려면 다음 매개변수를 지정합니다.
AutoUpdateInterval=3을 추가로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AutoUpdateDisable=0
AutoUpdateInterval=3
SilentAutoUpdateEnable=0


여기서는 AutoUpdateInterval=3는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하는 간격입니다. 즉 일 단위로 지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앞서 예를 들것은 AutoUpdateInterval=3은 3일마다 체크하라는 것 일고 기본 또는 -1를 지정할 때는 7주일마다 검사를 합니다. 그리고 0을 지정해주면 윈도우를 시작할 때마다 검사합니다.
여기서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하면 해당 업데이트 검사는 하게 되지 않을 것입니다.

AutoUpdateDisable=1
SilentAutoUpdateEnable=0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