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오피스 프로그램 중 하나인 리브레오피스 단축키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단축키라는 것은 아마도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사용자가 하나하나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단축키를 사용하면 편리하게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리브레오피스 같은 경우 간단하게 예를 들어서 설명하면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단축키들이 있습니다. 물론 해당 정해져 있는 단축키를 사용하면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지만 가끔은 불편해서 해당 부분을 수정하고 싶은 경우에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F2> 키
수식 표시줄
Ctrl+F2
필드 명령어 삽입
F3
자동 텍스트 확장
Ctrl+F3
자동 텍스트 편집
F4 키
데이터 원본 보기 열기
Shift+F4
다음 프레임 선택

리브레오피스 단축키 변경리브레오피스 단축키 변경

먼저 리브레 오피스에서 워드에서 해당하는 Write를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해당 Write를 실행하고 나서 도구->사용자 정의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사용자 정의가 나올 것인데 여기서 키보드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기본적으로 키보드에 등록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단축키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자신이 변경하고 싶은 단축키를 선택해줍니다.

예를 들어서 F3 번을 변경한다면 단축키 F3 항목을 선택하고 함수 부분에서 자신이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소프트웨어 소개(Software)] - 컴퓨터 단축키 생성,단축키 관리을 도와주는 EvoKey

그리고 선택을 하면 함수 부분에서 자신이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고 편집을 눌러주면 변경이 됩니다. 그리고 자신만의 설정을 따로 저장하고 싶은 경우 저장을 통해서 설정 값을 저장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원상복구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원래대로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단축키를 변경을 해주면 편리하게 리브레오피스를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