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와 시간을 구하기 위한 함수 NETWORKDAYS 활용 방법

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엑셀을 통해서 간단하게 날짜와 시간을 구하기 위한 함수인 NETWORKDAYS함수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해당 NETWORKDAYS 함수는 간단하게 주말과 공휴일을 표시하기 위해서 인수로 주어진 두 날짜 사이의 근무 일수를 구하는 함수입니다.

기본적으로 함수는 NETWORKDAYS(시작 날짜, 종료 날짜,배열,숫자 목록)으로 구성이 된 함수입니다. 먼저 예를 들어서 간단하게 2017년3월1일부터 2017년3월31일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을 제외하고 근무를 했다고 가정을 했으면 아래와 같이 =NETWORKDAYS(C3, C4)방식으로 입력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간단하게 총 23일을 근무한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만약 주말이 아닌 평일에 공휴일이 있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해당 결과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지난달에 있었던 설날 연휴기간인 2월8일부터 2월9일까지 입력을 해보겠습니다.

그럼 기본적으로 =NETWORKDAYS(C3,C4,D4:D6)까지 입력을 해주고 나서 결과를 보면 18일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해당 NETWORKDAYS를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