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엑셀을 통해서 간단하게 날짜와 시간을 구하기 위한 함수인 NETWORKDAYS함수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해당 NETWORKDAYS 함수는 간단하게 주말과 공휴일을 표시하기 위해서 인수로 주어진 두 날짜 사이의 근무 일수를 구하는 함수입니다.

기본적으로 함수는 NETWORKDAYS(시작 날짜, 종료 날짜,배열,숫자 목록)으로 구성이 된 함수입니다. 먼저 예를 들어서 간단하게 2017년3월1일부터 2017년3월31일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을 제외하고 근무를 했다고 가정을 했으면 아래와 같이 =NETWORKDAYS(C3, C4)방식으로 입력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간단하게 총 23일을 근무한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만약 주말이 아닌 평일에 공휴일이 있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해당 결과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지난달에 있었던 설날 연휴기간인 2월8일부터 2월9일까지 입력을 해보겠습니다.

그럼 기본적으로 =NETWORKDAYS(C3,C4,D4:D6)까지 입력을 해주고 나서 결과를 보면 18일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해당 NETWORKDAYS를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