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단축키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단축키를 지정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단축키를 사용하지 않으신 분들도 있습니다. 일단 단축키를 설정을 해두면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킬 때 일일이 마우스로 옮겨서 실행을 시키는 것보다는 어느 정도 편리할 것입니다. 물론 윈도에서도 기본적으로 단축키를 생성해서 사용할 수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단축 아이콘에만 적용돼서 조금은 불편함도 있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EvoKey 라는 프로그램은 간단하게 파일 폴더, 모든 프로그램 등에 단축키를 등록해서 사용할 수가 있는 프로그램중 하나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UAC 권한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인 EvoKey를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먼저 Add를 눌러줍니다.

EvoKey

EvoKey 메인화면EvoKey 메인화면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Path 부분에서 파일이면 파일을 선택하고 폴더이면 폴더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자신이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Name에서는 자신이 관리하게 쉽게 이름을 지어줍니다. 그리고 EvoKey 부분에서 간단하게 단축키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해당 부분에 선택하고 Ctrl 키를 눌러서 1을 눌러주거나 하는 방식으로 단축키를 지정해줍니다. 그리고 OK를 눌러주면 끝입니다.

EvoKey 단축키 설정 1EvoKey 단축키 설정 1EvoKey 단축키 설정 2EvoKey 단축키 설정 2

물론 EvoKey 에서는 기본적으로 custom menu 부분에서는 간단하게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할만한 부분들을 미리 준비가 돼 있습니다. 예를 들어내 컴퓨터, 내 문서, 제어판, 재부팅, 로그오프 등 부분이 준비돼 있고 해당 부분을 눌러주고 나서 자신이 원하는 단축키를 입력을 해주면 끝입니다.

EvoKey 단축키 설정 3EvoKey 단축키 설정 3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