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범죄를 수사하는 미국 드라마 CSI Cyber Season 1(CSI 사이버 시즌1)

꿈을꾸는 파랑새

해당 미국 드라마인 CSI Cyber Season 1(CSI 사이버 시즌1)은 제리 브록하이머 사단이 제작한 미국 드라마로써 CSI 과학수사대의 세 번째 스핀오프 드라마입니다.

일단 해당 드라마인 CSI Cyber Season 1(CSI 사이버 시즌1)은 인터넷 등에서 일어나는 사이버 범죄를 다루는 드라마로써 아마도 컴퓨터 보안 관련분들이 보면 아마도 재미있게 몰입을 할 수가 있는 드라마입니다. 일단 수사 기관은 FBI가 나오면 해당 사이버 범죄들이 일어나면 해당 사이버 범죄자들을 추적하고 검거를 하는 과정을 그리는 드라마이면서 드라마 속에서는 보안에 관심이 있다면 한 번쯤은 들어본 사이버 범죄 용어를 간단하게 드라마에 설명을 해주고 해당 사이버 범죄 용어가 해당 에피소드의 중심이 돼서 풀어나가는 드라마입니다.

일단 다양한 해킹 방법으로 살인이나 금융사기 등을 저지르는 범죄자들을 추적 검거를 하는 과정을 그려서 아마도 액션과 컴퓨터관련 해서 잘 조합이 되어 있어서 재미있게 본 드라마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컴퓨터 보안 쪽이 아니더라도 해당 드라마를 보고 있으면 아마도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 관련해서 보안에 관심을 둘 수가 있고 악성코드,피싱같은 사이버 범죄를 예방하는 지식을 조금이나 쌓을 수가 있는 드라마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