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게임]프린세스 메이커 3

꿈을꾸는 파랑새

프린세스 메이커 3이라는 게임은 프린세스 메이커 3의 3번째 정규 게임으로써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일단 등장인물로서는 아버지와 우즈, 딸이 등장하면 아버지 직업은 퇴직기사, 몰락귀족, 상인, 떠돌이, 여행승려, 떠돌이 광대로 진행할 수가 있으며 혈액형별 능력치가 있으며 혈액별로 능력치별로 능력치가 상승하기도 하고 능력이 감소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전작과 마찬가지로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능력치를 올릴 수가 있고 돈도 벌 수가 있으며 수업을 통해서 능력치를 올리고 물론 수업료로 돈을 지급하는 방식을 가지는 방식입니다. 물론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서 휴식을 할 수가 있으면 축제에 참가도 가능하게 구성이 돼 있어서 전작 프린세스 메이커 시리즈를 했다고 한다면 쉽게 접근을 할 수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딸의 상태는 평범하거나 건방지거나 불량하거나 매력이 있거나 가난하거나 병에 걸릴 수가 있고 수업이나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체력, 지력, 기력, 프라이드, 도덕심, 성품, 기품들을 습득할 수가 있는 게임입니다. 일단 아버지의 직업에 따라 딸의 능력이나 가정형편에 영향을 줄 수가 있습니다.

일단 고전게임이지만 나름 육성시뮬레이션 게임이지만 나름 스토리도 있고 괜찮은 게임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게임/컴퓨터 게임] - 고전게임-프린세스 메이커 2(Princess Maker 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