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시간에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및 기타 브라우저에서 위치 정보 검색을 중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파이어폭스 위치 정보 취득 서버를 구글에서 Mozilla로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다른 브라우저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일단 파이어폭스에서는 기본적으로 wi-fi정보등으로 바탕으로 위치정보를 알 수가 있는 위치정보 기능이 있습니다.

이런 기능을 활용하며 자신의 위치를 기준으로 해서 자신이 원하는 위치를 확인하고 찾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about:config를 고급 설정으로 이동하고 나서 geo.wifi.uri를 검색을 해보면 https://www.googleapis.com/geolocation/v1/geolocate?key=%GOOGLE_API_KEY% 으로 구성이 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Firefox geo.wifi.uri 설정 변경Firefox geo.wifi.uri 설정 변경

즉 해당 부분은 구글 서버를 이용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것을 모질라 서버로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있는 https://www.googleapis.com/geolocation/v1/geolocate?key=%GOOGLE_API_KEY% 를 사용하지 않고 아래와 같이 입력을 해줍니다.

https://location.services.mozilla.com/v1 /geolocate?key=%MOZILLA_API_KEY% 그러면 다음부터는 위치 정보 서비스를 이용할 때 구글 서버를 이용하지 않고 모질라 서버를 이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현재 Firefox 38.0.5 버전에서는 구글 서버를 사용하고 있지만 새로 나오는 버전에서는 변경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기다림을 가지지 못하겠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은 미리 바꾸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