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Qtcore4.dll(를)찾을수 없으므로 응용프로그램을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문제 해결방법 컴퓨터를 하다 보면 Qtcore4.dll(를)찾을수 없으므로 응용프로그램을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프로그램을 자주 설치하거나 삭제를 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해당이 되지 않는 문제일 것입니다. 보통 해당 Qtcore4.dll(를)찾을수 없으므로 응용프로그램을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Qtcore4.dll가 나타나는 일반적인 오류는 Qtcore4.dll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Qtcore4.DLL 파일이 없습니다. Qtcore4.dll 액세스 위반,Qtcore4.dll를 등록을 할 수가 없습니다. 등 다양한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Qtcore4.dll이라는 것은 DLL(동적 링크 라이브러리)로써 Qtcore4.DLL로 파일을 실행하는 인쇄 등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작은 프로그램입니다.

만약 해당 Qtcore4.dll이 없으면 컴퓨터를 시작할 때 또는 특정 프로그램을 시작을 할댸 발생을 할 것입니다. 보통 이런 Qtcore4.dll 오류가 나타나는 원인은 Qtcore4.dll 손상이 되었거나 컴퓨터를 올바르게 종료하지 않았으면 Windows 레지스터리 문제와 관련이 될 것입니다.

해결방법은 1번쨰 Qtcore4.dll를 다시 등록하는 방법입니다.CMD를 관리자 모드로 실행을 해서 regsvr32/i를 눌러주면 모듈을 등록하는 방법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regsvr32/Qtcore4.dll를 입력을 하고 나서 엔터키를 눌러주고 해당 파일을 다시 등록하고 해당 오류와 관련이 된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 봅니다.

2번째 방법으로는 악성코드가 있는지 검사를 하는 방법입니다. 가끔 악성코드 감염으로 말미암아서 DLL 관련 파일이 손상 또는 파괴될 수가 있습니다. 먼저 악성코드를 검사하고 악성코드를 제거하고 복구를 시도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레지스터리 검사 프로그램을 통해서 레지스터리도 함께 검사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번쨰 방법으로 Windows에서는 시스템 파일 검사기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런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cmd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고 sfc/scannow를 실행을 하고 방법입니다.

4번째 방법으로는 Windows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이 작업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것은 백업일 것입니다. 중요한 데이터는 미리 백업을 해두는 것이 현명한 방법의 하나일 것입니다.

5번째 방법은 간단하게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하거나 원인을 일으키는 프로그램을 다시 재설치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sfc/scannow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면 됩니다.

물론 컴퓨터 사양에 따라서 시간은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Windows를 재부팅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