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파이어폭스를 설치하고 나서 기본적으로 오른쪽 윗부분에 보면 검색을 쉽게 하려고 검색사이트 목록들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런 검색 사이트 목록에 등록된 것을 사용하면 편리하게 검색을 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문제는 전환하려고 조금은 불편할 것입니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먼저 해당 검색 부분에 검색어를 입력을 해주고 나서 Ctrl+방향키를 조합을 해주면 쉽게 자신이 등록한 검색엔진으로 변경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빠르게 검색창으로 접근하고 싶은 경우에는 Ctrl+K를 눌러주면 빠르게 해당 부분으로 접근할 수가 있으면 해당 부분에 검색어를 입력하고 나서 단순하게 엔터키를 눌러주면 검색이 이루어집니다.

또한,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나서 주소부분에 about:preferences#search를 입력해줍니다.about:preferences#search를 입력했는데 해당 부분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 한 번도 about:preferences#search를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여기에서는 기본적인 검색 공급자를 확인 및 순서 변경, 제거를 할 수가 있습니다. 즉 아래에 보시는 것이 해당 about:preferences#search를 통해서 접근했을 경우입니다.

about:preferences#search 설정 화면about:preferences#search 설정 화면

또한, about:preferences#search에서 단순히 삭제 및 순서 변경을 할 수가 있겠지만, 선택을 해제해주면서 나중에 사용할 수가 있게 대비도 가능합니다.

물론 더 쉽게 접근하는 방법은 오른쪽 위에 있는 검색 부분에서 검색 사이트 목록 관리 부분을 통해서도 쉽게 변경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어느 쪽을 선택하던 사용자에게 편리한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