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Mcafee Internet Security(맥아피 인터넷 시큐리티)보호자 통제 활성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보안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알 것이지만 몇 년 전인 2010년8월에 인텔에서 인수했고 브랜드는 유지하지만, 회사이름은 인텔 시큐리티로 변경이 된 것을 알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해당 Mcafee Internet Security(맥아피 인터넷 시큐리티)에서 제공을 하는 서비스 중에서 기본적으로 보호자 통제가 있습니다. 해당 보호자 통제는 간단하게 어린이, 청소년을 음란 사이트 차단, 인터넷 사용시간을 통제할 수가 있게 할 수가 있는 서비스입니다. 일단 일부 기능은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자녀보호기능과 비슷한 부분도 있습니다.

다만, Windows에 있는 자녀보호기능에 비해 일부 기능들이 추가돼 있기 때문에 조금은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기본 메인 화면에서 보시면 보호자 통제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보호자 통제를 눌러주면 기본적으로 조금은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먼저 보호자 통제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기본적으로 관리자 암호를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만약 현재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따로 Windows 계정을 만들지 않으면 보호되지 않음이라는 것을 볼 수가 있고 해당 부분에서 보호 버튼을 눌러주면 관리자 계정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면 사용자 계정을 편집을 통해서 하나 더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고 하는 경고 메시지를 볼 수가 있지만, 따로 계정을 만들고 싶지 않았으면 무시하고 계속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보호자 통제 항목에서 자녀의 연령범위가 따로 지정돼 있고 그리고 사용자가 임의적으로 편집도 할 수가 있습니다.

즉 환경에 맞게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보시면 허용된 항목과 차단된 항목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을 따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보시면 옵션설정을 눌러주면 부모가 따로 자녀가 접속을 허락할 사이트와 차단할 사이트도 따로 등록할 수 있으면 다시 온라인 일정에 들어가 보면 사용자가 따로 특정 요일과 특정 시간을 지정을 통해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시간을 통제 가능합니다.

그리고 만약 VPN 서비스를 차단한 상태에서 VPN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아래와 같이 차단되었다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성인 사이트에 접속했다고 하면 기본적으로 차단 설정을 하지 않았으면 아무런 여과도 없이 성인 사이트가 보일 것이지만 해당 부분을 적용했다면 짧고 굵게 차단되었다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으면 그리고 차단된 이유 즉 어떤 범주 때문에 인터넷이 차단되었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