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생활 속에서 친근하게 자리 잡은 것 중 하나인 스마트폰일 것입니다. 이런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저지를 수가 있는 범죄 중 하나가 보이스피싱, 스미싱(Smishing,スミッシング)일것입니다.그래서 지난 시간에 피싱예방 방법, 스미싱 예방 방법,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사용하게 되는 것 중 하나인 공유기 해킹을 예방하기 위한 공유기 보안에 대해서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스미싱 같은 경우 사회공학적 방법을 많이 사용할 것입니다. 즉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사람들이 관심이 있는 뉴스 혹은 이슈들은 이용해서 악의적으로 조작된 웹사이트를 만들고 해당 웹사이트 방문 시 보안 취약점을 이용한 악성코드 감염 혹은 사용자가 설치하게 유도를 해서 감염시키는 등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 적어 볼 내용은 아마도 안드로이드,iOS이든 당할 수가 있는 보이스피싱을 예방을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일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이런 비슷한 기능을 하는 애플리케이션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뭐야이번호라는 애플리케이션을 살펴보고 가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뭐야 이 번호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으면 일단 무료 버전이라도 그렇게 사용하는 데 지장이 없습니다. 사용하다가 무료에서 유료로 전환하고 싶은 분들만 전환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해당 뭐야이번호를 설치를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간단하게 통화 이력, 문자 이력을 검색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간단하게 자신에게 결려온 전화 이력과 그리고 문자 이력을 가지고 해당 번호를 인터넷으로 조회해서 결과를 볼 수가 있게 하는 것입니다.

간단하게 문자 이력을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문자 이력을 통해서는 아래와 같이 메시지 함에서는 자신에게 온 문자를 확인할 수가 있는데 여기서 보시면 빨간색 점등, 파란색 점등이 보일 것인데 해당 부분은 빨간색은 스팸 의심, 파란색은 안심 문자입니다.

일단 해당 부분은 사용자들이 참여를 통해서 등록된 것이기 때문에 예를 들어서 표시된 화면은 이마트에서 정상적으로 물건을 주문하면 보내지는 이마트 고객센터 문자인데 26건 부분은 정상적인데 사용자분들이 등록한 바람에 결과가 생긴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즉 이런 부분은 사용자가 판단하시거나 아니면 사용자가 미리 자신의 스마트폰에 고객센터 번호등을 등록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다음은 문자가 수신되거나 전화가 오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일단 보시는 거와 같이 문자가 수신되거나 또는 전화가 수신될 때 화면인데 여기서 자신이 해당 번호에 대한 정보등록, 인터넷 검색, 나도 한마디, 뭐야 이 번호로 돼 있고 여기서 사용자가 좋음과 나쁨을 지정을 통해서 다른 사용자 분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스팸으로 등록된 번호로 수신되는 통화 혹은 문자들은 쉽게 스팸이라고 표시가 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전화금융사기, 스미싱(Smishing,スミッシング) 같은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뭐야 이번호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