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Ebook 을 이용하던가 PDF를 보려면 PDF 뷰어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물론 eBook 같은 경우에는 또 다른 형식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epub같은 경우에는 epub reader이 있어야 볼 수가 있습니다. 솔직히 글이 작은 경우에는 다시 크게 지장은 없지만, PDF 길이가 장문일 경우에는 읽어 보다가 가끔은 어디에서 읽어야 할지 몰라서 대충 기억이 남는 부분부터 볼 때가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Adobe Acrobat&Adobe Reader에서 간단하게 자신이 열었던 PDF 파일에서 읽었던 위치를 기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Adobe Acrobat&Adobe Reader를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러면 Ait+K 혹은 편집->기본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기본설정 항목이 나타날 것인데 문서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여러 가지 항목들이 보이는 것이 있는데 여기서 문서를 다시 열 때 마지막 보기 설정 복원 부분에 보시면 기본적 설정으로는 해당 부분이 체크가 되어 있지 않을 것인데 여기서 해당 부분인 문서를 다시 열 때 마지막 보기 설정 복원 부분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Ebook 같은 것으로 독서를 할 때 해당 PDF 파일을 열 때마다 자신이 마지막으로 중단했던 부분에서 열리기 때문에 전자책 같은 것을 볼 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Adobe Acrobat&Adobe Reader PDF 보안 취약점을 악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Javascript 부분이 활성화가 돼 있으면 해당 부분을 체크를 해제해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