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Direct X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게임과 멀티미디어 처리를 하려는 API의 집합입니다. 일단 Windows, Xbox, Xbox 360, Xbox One처럼 MS의 장치에 널리 사용이 되고 있고 Direct X과 호환이 되는 비디오카드가 있으며 고품질의 3차원의 그래픽을 빠르게 렌더링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즉 게임을 즐기려면 필요한데 게임을 정상적으로 구매를 통해서 실행했는데 아래와 같이 d3dx9_41.dll 없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가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정말 이렇게 갑자기 에러 메시지가 나오면 조금은 난감할 것입니다.

그래서 Direct X(다이렉트 X) d3dx9_41.dll 시스템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일단 컴퓨터 에러가 발생하는 이유는 Direct X는 대부분의 Windows 기반으로 하는 게임과 고급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즉 Direct X가 누락이 되었을 때 발생을 합니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d3dx9_41.dll 시스템 오류d3dx9_41.dll 시스템 오류

먼저 Windows 7 32bit 기준으로 C:\Windows\system32에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Direct X가 설치된 컴퓨터에서 C:\Windows\system32폴더에서 해당 파일인 d3dx9_41.dll파일을 복사를 해서 다시 문제가 발생하는 컴퓨터에 복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d3dx9_41.dll 파일 위치d3dx9_41.dll 파일 위치

물론 이 방법으로 해결되는 일도 있겠지만 아니면 그래도 d3dx9_41.dll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거나 누락이 되지 않았는데 오류가 나타나는 경우는 간단하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Direct X 설치파일 통해서 다시 한번 설치를 해주면 될 것입니다.

Direct X

Direct X(다이렉트 X) 설치Direct X(다이렉트 X) 설치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