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를 간단하게 녹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녹음을 해주는 녹음 프로그램들은 다양한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녹음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면 다양하게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를 녹음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이런 녹음 프로그램들을 설치하기 싫어하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Windows에서 녹음기를 이용하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시작->보조프로그램으로 이동을 해보면 아래와 같이 녹음기라는 프로그램이 기본적으로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다른 포멧 방식은 지원하지 않고 WMA 형식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먼저 녹음을 하려고 시스템 트레이에서 스피커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녹음 장치라는 항목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아이콘을 눌러주면 새로운 창이 열리면서 녹음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스테레오 믹스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만약 설정이 되어 있지 않으면 해당 스테레오 믹스 장치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스피커 아이콘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볼륨 믹서 항목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시스템 사운드 부분을 무음 처리를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자신이 녹음기를 실행을 시켜주고 자신이 원하는 소리가 있으면 녹음 시작을 눌러주면 되고 그리고 반대로 중단하고 싶은 경우에는 녹음 중지 버튼을 눌러주고 저장을 하면 됩니다. 일단 장점은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간단하게 녹음을 할 수가 있다는 것이지만 단점이 한가지 포멧인 WMA 방식만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포멧으로 변경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여러 번 포멧을 변경해야 하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