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Windows 8.1에서 보면 메인화면에서는 기본적으로 뉴스라는 항목이 있어서 스포츠 뉴스이든 시사뉴스 등을 쉽게 볼 수가 있습니다. 아마도 이렇게 신문을 자주 보시는 분들에게는 크게 도움을 받을 수가 있는 부분일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당연하지만, 한국어 Windows 8.1에서는 한국 신문들을 지원하고 있어서 편리하게 볼 수가 있는데 외국어 공부를 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국제뉴스들을 보고 싶을 때 브라우저에서 직접등록을 해놓거나 혹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보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기본적으로 Windows  8.1에 메인화면에 있는 MSN 뉴스앱을 통해서 간단하게 해외신문을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MSN 뉴스 앱에서 메인화면으로 진입하면 아래와 같이 뉴스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새로운 신문을 추가하기 위해서 마우스를 상단에 올려놓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언론사별 뉴스 검색으로 진입하면 기본적으로 한국어로 설정돼 있지만, 국가 설정을 자신이 원하는 국가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국가 설정은 오른쪽 위에 있습니다. 그러면 해당 국가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항목들을 볼 수가 있고 여기서 자신이 마음에 드는 신문사를 선택해줍니다. 여기서 저는 일본 신문을 보려고 국가 설정을 일본으로 변경을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메인화면으로 와서 상단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주면 사용자 지정을 선택을 해주고 여기서는 현재 등록이 돼 있는 뉴스항목들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항목을 순서를 변경하거나 또는 삭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자신이 등록한 신문들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