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모질라에서 배포를 하는 웹브라우저인 Firefox에서 간단하게 PC 버전인 파이어폭스하고 안드로이드 파이어폭스하고 동기화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동기화를 진행하려면 간단하게 파이어폭스에서 사용할 계정이 필요합니다. 일단 저는 PC에서 간단하게 계정을 만들고 안드로이드 파이어폭스와 동기화해보겠습니다. 먼저 파이어폭스 도구->설정으로 이동해서 그리고 나서 동기화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계정이 있으면 로그인을 선택하면 되고 계정이 없는 경우에는 계정 만들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계정 만들기를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계정을 만들려고 간단하게 이메일 주소, 출생연도만 물어보고 더는 많은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먼저 해당 기재부분에 자신의 이메일 주소 그리고 비밀번호, 출생연도를 입력을 해주면 자신이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확인 메일을 보내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즉 간단하게 계정확인을 하고 나면 이제부터 준비됩니다.

일단 파이어폭스 동기화 부분에서 선택할 수가 있는 거의 탭, 북마크, 방문기록, 데스크톱 부가기능, 데스크톱 설정을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시작 버튼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그리고 나서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로 돌아와서 다시 동기화 부분에 로그인을 해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동기화할 수 있는 목록들이 표시되는데 여기서 스마트폰에 설치해서 사용할 안드로이드 파이어폭스에 사용할 항목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파이어폭스로 돌아와서 프로그램->설정->동기화 부분을 차례대로 터치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앞서 자신이 만든 파이어폭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면 아래와 같이 동기화(Sync)가 활성이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파이어폭스에서 PC에서 사용하는 북마크 목록들이 동기화가 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면서 편리하게 동기화를 통해서 컴퓨터 혹은 스마트폰에서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