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firefox를 사용해서 즐겨찾기를 해두어서 북마크 새 탭으로 열면 기본적으로 열린 주소로 이동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보통은 크게 신경은 쓰이지 않겠지만 중요한 인터넷을 하다가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 하는 경우 새 탭을 열고 다시 원래 탭으로 돌아오고 하는 것이 귀찮을 때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부분을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먼저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를 실행을 시켜주고 그리고 나서 주소창에 about:config를 입력을 해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먼저 여기서 다른 부분을 건드리지 말고 검색에서 browser.tabs.loadInBackground를 입력을 하고 나서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검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여기서 해당 browser.tabs.loadInBackground를 마우스로 선택하고 더블클릭을 해주면 초기설정 값인 false에서 true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해당 탭을 닫고 새롭게 북마크에 돼 있는 곳에서 새 탭을 열면 기존의 인터넷을 하던 곳에서 새 탭으로 이동하지 않는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