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Windows 8, Windows 8.1을 사용하면서 운영체제에서 유지보수 작업을 실행하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HD 동영상을 통한 영화 감상 혹은 기타 높은 시스템 리소스로 사용하는 게임 같은 것에서는 조금은 부담이 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컴퓨터 시스템이 높은 사양일 경우에는 그렇게 영향을 받을지 모르겠지만, 어느 정도 부담이 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자동 유지 관련해서는 Window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확인하는 조각 모음 혹은 안티바이러스 스캔을 실행하고 컴퓨터의 성능과 에너지 효율 등에 영향을 주지 않고 이를 실행할 때 모든 유지 보수 관련 작업을 도와주는 것이고 그리고 기본적으로 매일 오전 2~오전 3시에 실행이 되게 돼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Windows 8, Windows 8.1에서 자동유지 관리기능을 중지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제어판->관리도구->작업 스케줄러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TaskScheduler->Regular Maintenance를 무효화시켜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자동유지 관리기능 중지시킬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