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블로그를 하거나 유튜브 같은 것을 사용하시는 분 중에서 동영상을 함께 올리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이런 동영상 중에서 자신이 게임을 플레이를 하면서 녹화한 동영상도 있을 것이면 다양한 동영상도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동영상을 업로드 하다 보면 동영상에 워터마크를 삽입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런 동영상에 워터마크를 넣는 방법은 프로그램을 사용할 것인데 검색을 해보면 대부분 유료프로그램일 것입니다. 물론 유료 프로그램들은 더 많고 좋은 기능이 있기 때문에 좋지만 간단하게 워터마크만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조금은 부담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오늘은 동영상 워터마크를 삽입하기 위해서 간단하게 다음에서 제공하는 다음 팟 인코더를 가지고 간단하게 동영상에 워터마크를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다음 팟 인코더를 실행하고 나서 동영상 편집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워터마크를 넣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텍스트를 직접 입력해서 워터마크를 넣는 방법 또는 아니면 로고로 이동해서 자신이 직접 만들어놓은 워터 마크를 활용해서 워터마크를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해당 다음 팟 인코더를 실행하고 나서 동영상 편집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텍스트로 이동합니다.

동영상 워터 마크 넣기 1동영상 워터 마크 넣기 1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간단하게 빈칸에는 자신이 입력하고 싶은 글자를 입력하면 되고 글씨체, 글씨 크기를 조정, 투명도, 위치를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미리 보기를 통해서 자신의 워터마크가 어떻게 표시가 되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적용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텍스트 부분에 삽입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고 그리고 해당 부분 끝을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동영상 길이에 맞게 조절을 할 수가 있는데 자신이 해당 부분을 적당하게 조절을 해주면 됩니다.

동영상 워터 마크 넣기 2동영상 워터 마크 넣기 2

그리고 만약에 자신이 수정하고 나서 다시 적용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또 삽입이 된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처음 부분을 없애고 싶은 경우 처음에 생성한 텍스트 부분을 선택하고 나서 삭제를 하면 삭제가 되면 다시 다음에 생성된 부분을 동영상 길이에 맞게 잘 길이를 조절을 해주시면 됩니다.

동영상 워터 마크 넣기 3동영상 워터 마크 넣기 3

그리고 나서 인코딩 버튼을 눌러주면 동영상이 인코딩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동영상 인코딩을 하기 전에 다음 인코딩에서 환경설정에서 자신이 원하는 인코딩 형식으로 변경을 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동영상 워터 마크 넣기 4동영상 워터 마크 넣기 4

그리고 로고를 사용하는 방법도 비슷합니다. 여기서 로고 사용하기를 선택하고 나서 불러오기를 통해서 자신이 만들어 놓은 워터마크를 불러옵니다. 그리고 적당한 위치를 선택하고 적용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물론 투명도도 적당하게 변경을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여기서는 적용을 눌러주면 텍스트 부분에는 삽입되지 않고 왼쪽에 있는 재생버튼을 눌러주어서 동영상 워터마크가 어떻게 인코딩이 되는지를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동영상 워터 마크 넣기 5동영상 워터 마크 넣기 5

일단 간단하게 각각 결과물을 출력을 해보았습니다. 먼저 첫 번째는 텍스트 방식을 이용한 동영상 워터마크 표시입니다.

그리고 다음은 기존에 자신이 가지는 워터마크가 있으면 해당 워터마크를 불러와서 이용한 부분입니다.

즉 이렇게 간단하게 자신이 블로그 혹은 유튜브 같은 곳에 동영상을 올리고 싶고 그리고 동영상에다가 워터마크를 삽입하고 싶은 경우에는 간단하게 다음 팟 인코더를 통해서 동영상 워터마크를 삽입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