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개인적으로 애용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CClenaer입니다. 일단 물론 개인마다 다른 프로그램들을 사용하고 있겠지만 CClenaer은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프로그램 중 하나일 것입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해당 CClenaer를 통해서 컴퓨터에 있는 쓰레기 파일 등을 비울 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가 있는 CClenaer의 안드로이드 버전입니다. CClenaer for Android를 간단하게 설치하고 나서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분석을 눌러주고 검사된 파일들을 삭제를 해주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CClenaer for Android 다른 부분에 대해 알아보고 가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CClenaer for Android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분석할 항목 선택, 간편 위젯, 사용자 정의 파일·폴더 항목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분석할 항목 선택에서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다양한 작업을 할 것입니다. 그러면 기본적으로 복사, 붙여 넣기를 하든가 브라우저를 통해서 인터넷 검색, 구글 플레이를 이용하면서 남는 검색기록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항목들을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삭제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시스템 정보에서는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CPU 사용량, 램 사용량과 램 남은 양, 그리고 SD 카드 사용량, 내장 메모리 사용량 등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위젯은 간단하게 스마트폰 바탕화면에서 위젯을 통해서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항목을 위젯으로 만들어서 터치를 통해서 간단하게 정리를 할 수가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앱 관리자 항목에서는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들의 앱중에서 설치된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을 한눈에 쉽게 파악을 할 수가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CClenaer for Android를 실행하고 분석을 하고 그리고 분석을 통해서 제거할 수 있는 캐시들을 보여주면서 자신이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불필요한 부분들을 삭제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CClenaer for Android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