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아마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이리저리 관리해야 할 것이 많은 것 같기도 합니다. 일단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특히 배터리 부분, 그리고 스마트폰에 있는 캐시, 그리고 데이터 통계부분을 관리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일단 저번에 소개해준 노턴 유틸리티와는 비교적 간단합니다.
제작사는 보안업체로 유명한 Bitdefender 에서 제작을 했습니다.먼저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을 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각각 배터리 절약을 위한 설정,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캐시 제거, 어플 삭제, data Meter로 구성돼 있습니다.
먼저 Battery Saver 부분입니다. 해당 부분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를 조금 더 오래 사용하고 싶을 때 이용하면 좋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부분입니다. 물론 영어로 구성돼 있지만. 그렇게 어렵지도 않은 영어입니다. 해당 부분에서는 동기화, 와이파이, 화면 밝기 설정 등 제어를 통한 배터리 절약, 아니면 설정이 귀찮으면 Battery SAVER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는 CPU, RAM 사용량도 쉽게 확인을 할 수가 있어서 어느 애플리케이션이 사용률이 높은지 쉽게 확인할 수 있었으면 노턴 모바일 유틸리티와는 다르게 사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돼 있어서 그렇게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Clean-up 부분입니다. 해당 부분에서는 기기공간 즉 내장 메모리, 그리고 SD card를 분석해서 캐시 파일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물론 해당 부분에서는 자신이 원하지 않는 애플리케이션을 선택 후 제거도 가능하면 각각 애플리케이션마다 차지하는 용량을 쉽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SD카드로 이동한 애플리케이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에 보시는곳은 Data Meter부분입니다.먼저 처음에 실행시키고 난뒤 자신이 사용할 데이터 양을 설정해주면 데이터 사용량을 그래프를 통해서 쉽게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그리고 보통 배터리 잔량을 알고 싶어서 따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을 하는데.해당 부분은 윗젯을 통해서 바탕화면에 배터리 잔량을 쉽게 확인이 가능하기때문에 따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필요가 없을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