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양한 연령층에서 만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만화를 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을 통해서 만화를 본다든지 자신이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이 많으신 분들은 컴퓨터를 통해서 만화를 보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Roboreader는 간단하게 이미지 뷰어와 만화뷰어를 합쳐놓은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Roboreader는 다양한 파일 형식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파일을 지원하는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이미지 파일들과 그리고 만화파일확장자인 CBZ.CBR을 지원을 하면 RAR,ZIP,7Z등을 지원을 하면 다양한 파일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간단하게 해당 프로그램인 Roboreader를 설치를 하고 실행을 해주고 자신이 소장한 cbr 확장자를 불러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Roboreader 메인 화면Roboreader 메인 화면

여기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을 해주면 아래와 같이 다양하게 화면을 회전할 수 있는 항목들과 단축키들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설정 화면에서는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dual Page View를 선택하면 만화책을 보는 것처럼 양쪽으로 해서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슬라이드 쇼 부분에서는 만약 자신이 슬라이더 쇼를 통해서 자동으로 페이지를 넘기고 싶으면 지연시간을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Roboreader 에서는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에서도 볼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선택 방법은 옵션에서 Misc 항목에서 Layered Windows를 선택을 해주면 아래와 같이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한국어는 미지원이면 언어는 영어로 구성돼 있고 별도로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싫은 분들께서 이용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Roboreader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