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것 중 하나가 만화일 것입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서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가 있는 만화 뷰어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QManga은 기본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은 PNG,GIF,JPG,ZIP,RAR,CBZ,CBR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QManga를 내려받기해서 압축프로그램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폴더에 압축을 풀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자신의 컴퓨터에 만화가 들어 있는 폴더 혹은 파일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QManga 메인 화면QManga 메인 화면

일단 해당 프로그램인 QManga은 기본적으로 깔끔한 구성으로 돼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설정으로 사용해도 되지만 해당 Qmanga 옵션 화면에서 Image Sizing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해당 부분에 다양한 선택항목들이 있는데 여기서 자신이 불러온 만화를 볼 때 어떻게 만화를 표시할 것인지 선택을 하는 부분입니다. 해당 부분에서 자신에게 알맞은 것을 선택하고 진행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Hotkey 부분에서는 간단하게 사용자가 단축키를 지정할 수가 있으면 Mouse 부분에서는 마우스 휠 등의 동작이 있을 때 QManga 만화뷰어의 동작을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QManga 옵션QManga 옵션

그리고 조금 더 편리하게 보려고 만화 확장자 파일을 더블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이 파일을 열수가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에서 프로그램 선택을 하고 나서 아래 그림의 순서와 같이 1번에 찾아보기를 통해서 QManga 실행파일을 선택을 해주고 아래처럼 순서대로 버튼을 눌러주면 다음에는 만화 확장자에 대해서는 그냥 클릭 시 자동으로 QManga를 통해서 만화를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컴퓨터를 통해서 만화를 즐겨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QManga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