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특정 프로그램에 대한 대체 프로그램을 찾아야 하는 상황이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미지 편집프로그램을 구매하고 싶어도 가격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은 GIMP 같은 훌륭한 이미지 편집프로그램으로 대체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해당 AlternativeTo사이트는 이러한 프로그램을 검색하고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게 도와주는 온라인 서비스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사이트는 Windows, Mac, Linux, Web/cloud, iPhone, Android 등과 같이 기본적으로 좁게는 컴퓨터에서 폭넓게는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 검색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검색을 통해서 검색하거나 아니면 먼저 자신이 검색을 할부분 OS를 선택하고 나서 검색을 하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럼 최근에 개발이 중단된 암호화 프로그램 TrueCrypt를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검색을 해보면 아래와 같이 기본적인 프로그램정보와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가 있으면 대체 프로그램들이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에 대한 사용자의 댓글, 리뷰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검색을 할 때 라이센스 항목에서 자신이 원하는 항목 즉 오픈소스, 프리등을 검색기준을 선택해서 프로그램들을 검색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스마트폰 사용자들도 스마트폰을 이용하다가 유료애플리케이션을 대체할 수 있는 무료 애플리케이션이 있으면 해당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도 검색을 할 수가 있으면 개발사 홈페이지에서 내려받기를 통해서 설치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인 AlternativeTo를 이용한다면 보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이용할 때 크게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AlternativeTo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