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블로그나 컴퓨터를 하다 보면 기본적으로 있는 아이콘을 사용하거나 아니면 자신만의 아이콘이 필요해서 아이콘을 만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아이콘을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이미지 편집도구들인 포토샵, 김프 등과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서 아이콘을 만들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Online Icon Creator는 간단하게 자신이 사용할 컴퓨터의 아이콘을 만들고 싶으면 인터넷이라는 공간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아이콘을 만들어 주는 사이트입니다. 먼저 Online Icon Creator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찾아보기를 클릭해서 사진이나 그림 파일을 선택해줍니다. 단 최고 업로드 용량은 1MB이면 jpg, png, gif, bmp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것을 변경하려고 이미지 편집도구가 필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2번째로 Choose icon type를 통해서 간단하게 자신이 사용하는 운영체제 그리고 Custom Size에서는 자신이 직접 크기를 지정할 수가 있어서 자신이 직접 크기를 직접 크기를 지정하고 싶으면 Custom Size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에 내려받기 항목을 통해서 아이콘을 내려받기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내려받기를 아이콘이 있으면 바탕화면에서 아이콘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는 변경하고 싶은 아이콘을 선택하고 나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주면 속성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바로 가기 부분에 보시면 아이콘 변경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방금 받은 아이콘을 위치를 지정해주면 아래와 같이 아이콘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Online Icon Creator

아이콘 변경하기아이콘 변경하기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