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다양한 소리에 노출됩니다. 물론 이런 소리가 다 나쁜 것은 아니지만, 사람들이 듣기 싫어하는 소리가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아파트 혹은 주택에 살고 있으면 층간소음, 공사장에서 나는 소음, 자동차 등이 지나가는 소음, 행인들이 내는 소음들이 있습니다. 이런 소음들이 지속이 되면 집중력저하, 심리적 불안감, 두통, 수면장애, 인지능력저하, 정신장애, 기억저하 등을 경험하게 되고 이러한 문제들이 심해지면 가끔 살인이라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인 소음 측정기는 간단하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내장된 마이크를 통해서 간단하게 소음을 측정할 수가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먼저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특별하게 사용자가 변경할 것 이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T자로 된 부분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해당 db에 대한 각 상황을 볼 수가 있으면 기본적으로 실시간으로 그래프로 소리를 측정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소음 측정기 메인화면소음 측정기 메인화면

그리고 옵션 화면에서는 간단하게 소음측정기를 사용하기 위한 보정작업을 하게 됩니다. 조용한 곳으로 이동해서 해당 설명을 하는 것처럼 간단하게 버튼을 눌러주어서 조절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이런 소음 측정을 보다 정확하게 하려고 필요한 것은 전문적인 소음 측정장비 혹은 전문 업체에 의뢰해서 하는 것이 더욱더 정확한 측정을 할 수가 있으면 해당 부분은 참고만 하시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소음 측정기

소음 측정기 보정 하기소음 측정기 보정 하기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