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 소개해 드리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은 고등학생분들에게 아마도 급식을 먹을 때 식단표가 궁금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일단 제가 학교에 다닐 때에는 도시락을 싸서 가져간 것 같습니다. 고등학교부터 급식했던 기억이 납니다. 해당 김급식이라는 애플리케이션은 간단하게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서다 간단하게 급식 식단표를 조회할 수가 있으면 학교 설정을 통해서 자신이 다니는 고등학교 학사일정도 한 번에 파악할 수가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먼저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기본적으로 메인화면에서는 간단하게 해당 애플리케이션이 김급식을 간단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메인화면이 포스트잇을 연상시키는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김급식 메인화면김급식 메인화면

먼저 가장 먼저 할 일은 자신이 다니는 고등학교를 검색하는 것입니다. 학교설정에서 간단하게 자신이 다니는 학교를 검색하고 설정을 해주면 간단하게 해당 날짜의 급식 식단표를 볼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보시는 거와 같이 아침, 점심, 저녁으로 구분돼 있고 해당 부분을 눌러주면 각각 식단표를 볼 수가 있으면 그리고 해당 학교 급식에 대한 열량도 함께 볼 수가 있습니다.

김급식 학교 설정김급식 학교 설정

다음은 식단 표시 설정 부분입니다. 해당 식단 표시 설정에서는 자신이 알레르기가 있다면 해당 부분을 통해서 난류, 우유, 메밀, 땅콩, 대두, 밀 등이 제공되고 있고 해당 알레르기 부분을 선택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김급식 알레르기 선택김급식 알레르기 선택

그리고 학생분들에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수업 시간설정, 그리고 D-day 기능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학생분들이 시험일정 등을 기록해둔다면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학생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김급식 수업시간&D-day설정김급식 수업시간&D-day설정

그리고 앞서 이야기한 학사일정 부분입니다. 학사일정 부분에서는 간단하게 해당 부분을 선택을 해주면 인터넷이 연결된 환경에서 쉽게 자신이 다니는 고등학교 학사 일정을 내려받아서 학사일정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김급식

김급식 학사일정 설정김급식 학사일정 설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