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말 그대로 Ctrl 을 활용한 인터넷과 문서 작업을 동시에 작업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화면 해상도가 높지 않은 모니터에서 활용하면  유용할 것 같아서 이렇게 적어 봅니다. 보통은 작업할 때 인터넷과 문서 작업을 하면 작업 표시줄에 아래와 같이 표시가 됩니다. 만약 인터넷과 문서 작업을 할 때 화면을 바꾸어 주는 부분이 불편할 것입니다. 먼저 예는 어제 소개한 시스템 등록 정보에 그림 넣기를 예로 들겠습니다.

그래서 사용하는 방법이 아래의 방법입니다. 먼저 저번에 사용한  작업을 조금 응용하면 됩니다.
먼저 하는 방법은 저번과 같이 Ctrl 키를 사용해서 둘 다 선택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마우스를 오른쪽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여기서 가로 바둑판식 배열이나 세로 바둑판식 배열을 눌러 주면 됩니다.

먼저 가로 바둑판식 배열을 눌러 주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로 바둑판식 배열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배열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러면 조금이나마 해상도가 낮은 데에서 조금은 미봉책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내일은 즐거운 주말이자 발렌타인데이 입니다. 영화관 등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