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토요일 새벽에 마스터 비밀번호를 잊어 버려서 개인적으로 이리저리 고민하다가 어제밤에 언제나 채팅으로 대화를 나누는 누나를 통해 알게된 방법 입니다.

근데 오페라 웹브라우저에는 기본적으로 마스터 비밀번호 설정이 있습니다. 마스터 비밀번호 설정하는 곳은 도구->환경 설정->고급 설정->보안 탭에 가보면 인증서 관련 부분과 함께 있습니다.
오페라에서는 아래와 같이 클라이언트 인증서나 비밀번호를 보호하기 위해 마스터 비밀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이럴 때 마스터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면 참 곤란합니다.그렇다고 다시 재설치 해도 깨끗이 지우지 않는 이상 다시 비밀번호를 물어보더군요.
먼저 기존에 마스터 비밀번호가 있으면. 비번을 변경하려고 해도 아래와 같이 처음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는 이상 비밀번호는 변경 불가입니다. 즉 빨간 화살표가 기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지만. 녹색 화살표 부분에 비번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비번을 변경할까요. 하는 방법은 리셋을 시켜 주면 됩니다. 먼저
C: \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 계정\Application Data\opera\opera\profile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빨간 화살표가 가르치는 opcacrt6파일을 삭제하면 됩니다. 혹시 불안하다면 따로 복사해놓고 삭제를 해도 좋겠습니다.

그리고 다시 마스터 비밀번호 설정하는 곳에 오면. 빨간 화살표가 표시된 부분이 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에 새 비밀번호를 넣어주고 확인을 눌러주면 새로운 비밀 번호를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