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먼저 이 부분은 메일로 온 파일이 확실하게 안전한 파일 경우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이 방법을 통해 해당 첨부 파일을 실행시켰을 때 일어나는 불상사는 책임은 제게 있습니다. 솔직히 이 글을 적는 부분이 조금은 아이 너리 한 것 같습니다.
먼저 조작 방법은 간단합니다. 보통 확장자가 exe 파일이거나 com, scr 등의 첨부된 파일은 Outlook Express에서 아래와 같이 클립 모양을 눌러 보면 첨부 파일이 나오는데. 보통은 아래와 같이 회색으로 첨부 파일을 저장 못 하도록 막아 놓았습니다. 즉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악성 코드 같은 거로부터 안전을 위한 조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근데 진짜 중요한 파일인데 사용해야 한다면 말이 조금은 달라집니다. 이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도구->옵션을 눌러서 옵션 화면에서 보안 설정을 가보면 빨간 화살표가 가르치는 바이러스 가능성이 있는 첨부 파일을 저장하거나 열 수 없음을 체크 해제 후 확인을 눌러 줍니다.
다음은 다시 Outlook Express 을 닫고 다시 동작시켜 줍니다.
그리고 첨부 파일 부분을 확인해 보면 빨간 화살표가 부분이 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첨부 파일 저장을 눌러 보면 아래와 같이 파일을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다시 한번 글을 적어 보지만. 파일이 확실하게 안전한 경우에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