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제 기억으로는 이 방법이 원도우 98 버전인가 95 버전부터 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11년 전에 이 팁을 알고 재미있게 많이 사용한 걸로 기억이 납니다. 먼저 그림 파일을 준비합니다. 저는 Krang님이 소개 시켜준 사이트인 웹페이지에 베이컨을 붙여주는 사이트 그림인 베이컨을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그림 파일을 GIMP나 포토샵 등으로 파일 크기를 176*105사이즈 로 바꾸어 줍니다. 개인적으로는 굳이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 없이 무료 프로그램인 GIMP를 사용했습니다. 무료라고 하기에는 성능은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면 파일 이름을 OEMLOGO.bmp로 바꾸어 줍니다. 다음에는 메모장을  열어서 아래와 같이 입력해주고 파일 이름과 확장자는 oeminfo.ini 로 저장해주거나 아무 이름으로 변경 후 oeminfo.ini로 바꾸어 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프로그램을 C:\windows\system32 폴더에 넣어 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제조 및 기술 지원업체 부분에 베이컨 그림이 나타난 걸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림을 삼겹살 이 아닌 사랑하는 가족, 애인 사진, 멋진 건물이나 도시 풍경 등을 넣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옆에 지원 정보가 생겼는데 해당 부분을 클릭해 보면 아래와 같이 바뀐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만약 글자를 더 적고 싶으면 Line3=원하는 글자 이런 식으로 한 줄을 바꾸고 Line 숫자를 늘리고 글자를 적으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