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점 보안 도구-Alyac Exploit Shield(알약 익스플로잇 쉴드).Alyac Legacy Protector(알약 레거시 프로텍트) 출시

꿈을꾸는 파랑새

오늘로서 Windows XP에 대한 보안업데이트는 종료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난 시간에 국내 보안 업체 중 하나인 바이로봇에도 이를 대비해서 Virobot APT Shield이라는 제품을 배포하고 있다고 전해 드렸습니다. 오늘은 국내 보안업체 중 하나이면서 알약제품으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에서 알약 익스플로잇 쉴드 Beta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Virobot APT Shield 제품과 마찬가지로 Windows XP 보안 업데이트 지원이 중단됨으로써 여러 가지 위험에 노출될 수가 있습니다. 이를 방어라기 위해 브라우저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취약점을 방어할 수 있는 보안도구입니다. 그리고 산업용으로는 알약 레거시 프로텍터가 있고 해당 알약 레거시 프로텍터는 POS, ATM 등 XP를 사용하는 컴퓨터에 대한 산업용 기기에 대한 방어 기능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사용자는 Alyac Exploit Shield(알약 익스플로잇 쉴드)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Alyac Exploit Shield(알약 익스플로잇 쉴드) 설치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Alyac Exploit Shield( 알약 익스플로잇 쉴드)을 실행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차단된 취약점 공격수, 취약점 점검 내용이 없습니다. 라는 항목을 볼 수가 있습니다.

Alyac Exploit Shield(알약 익스플로잇 쉴드)에서 지원하는 큰 특징 중 하나가 Alyac Exploit Shield(알약 익스플로잇 쉴드)는 사용자의 컴퓨터를 검색해서 자신이 실수로 잊어버리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갱신을 지원합니다. 일단 보통 컴퓨터를 설치하고 나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지만.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서 중요한 것이 사후 관리일 것입니다. 즉 악의적인 공격자들은 다양한 공격 방법을 통해서 사용자 컴퓨터를 노리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프로그램 취약점을 악용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악의적인 조작된 웹사이트 있다고 가정을 했으면 악의적인 공격자는 해당 사이트에 접속했으면 Adobe Flash Player, Java 등과 같은 프로그램에 최신갱신 상태가 아닌 경우나 그리고 악의적으로 조작된 문서 파일 PDF 파일 같은 것들을 열었으면 취약점이 존재하면 악성코드에 감염을 시킬 수가 있게 해둡니다. 이러한 공격을 막는 방법은 항상 자신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최신 갱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Alyac Exploit Shield(알약 익스플로잇 쉴드)에 서는 이런 것을 해결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간단하게 인터넷을 연결하고 소프트웨어 갱신 부분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최신 버전이 아니면 해당 프로그램이 나올 것이고 갱신 버튼을 눌러주면 해당 프로그램제작사 홈페이지로 연결을 통한 갱신을 하게 설정이 돼 있습니다.

다음은 Alyac Exploit Shield(알약 익스플로잇 쉴드)로그 항목과 환경설정입니다. Alyac Exploit Shield(알약 익스플로잇 쉴드)에서 환경설정을 변경을 사용자가 마음대로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로그는 간단하게 Alyac Exploit Shield(알약 익스플로잇 쉴드)를 사용하면 기록되는 오류, 갱신 내용을 기록을 해두는 곳이라고 생각을 해두시면 됩니다. 물론 windows 제품을 비스타, Windows 7, Windows 8로 업그레이드 하거나 아니면 다른 OS 중 하나인 우분투 같은 것을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입니다.

Alyac Exploit Shield(알약 익스플로dlt 쉴드)

Alyac Legacy Protector(알약 레거시 프로텍트)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s://muykr.tistory.com muy.kr 2014.04.08 21:03 신고

    XP쓰시는 분들은 꼭 신경 쓰셔야 겠네요.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