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국내 보안업체 중 하나인 Hauri에서 Virobot APT Shield 2.0(하우리 바이로봇 APT 쉴드 2.0) 버전을 무료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APT 공격이라는 것은 Advanced Persistent Threat의 약자로서 특정 목표에 대한 지속적인 공격 및 잠복을 통한 공격의 총칭을 말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취약점을 악용해서 사회공학 기술을 통한 특정 기업이나 특정 국가 기관 혹은 개인을 대상으로 해서 공격 등이 특징입니다. 일단 이번에 배포가 되는 Virobot APT Shield 2.0(하우리 바이로봇 APT 쉴드 2.0)은 Windows XP 기술지원중단에 대한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함이면 개인사용자는 무료로 사용할 수가 있지만, 기업용은 별도로 기업용 메뉴에서 체험판을 신청을 해주어야 합니다. 일단 해당 Virobot APT Shield 2.0(하우리 바이로봇 APT 쉴드 2.0)를 내려받기하기 위해서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현재는 베타버전인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베타 버전을 2주간 서비스를 한 후 정식 버전으로 갱신된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Virobot APT Shield 2.0(하우리 바이로봇 APT 쉴드 2.0)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냥 Virobot APT Shield 2.0(하우리 바이로봇 APT 쉴드 2.0)를 내려받기해서 설치하는 아래와 같이 시스템트레이 부분에 Virobot APT Shield 2.0(하우리 바이로봇 APT 쉴드 2.0)실시간 감시를 하는 것이 보일 것일 것입니다. 일단 Windows XP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 우부툰 같은 것으로 변경하거나 아니면 새로운 Windows 버전으로 갱신하기 전에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하나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Virobot APT Shield 2.0(하우리 바이로봇 APT 쉴드 2.0)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