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로그로부터 개인정보를 보호할수있게 도와주는 Mouse only Keyboard

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악성코드 위협으로부터 노출됩니다. 이런 악성코드 중에서도 사용자의 키 입력을 가로채는 것이 바로 Keylogging(키로깅)또는 키 스트로크 로깅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키로그로 부터 안전하게 사용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여러 가지 보조 프로그램들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이런 키로그 악성코드는 간단하게 사용자가 abcd라는 단어를 입력했다고 가정을 하면 악의적인 목적이 있는 사람에게 전송되고 악의적인 목적이 있는 사람에게 abcd라는 단어가 기록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런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일단 신뢰할 수 있는 컴퓨터 즉 자신이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만 로그인하거나 아니면 신뢰할 수 없는 환경 즉 공공장소에 배치된 컴퓨터 등 다른 사람들과 같이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로그인을 될 수가 있으면 로그인을 안 하는 것이 이런 위험에서 벗어날 수가 있는 좋은 방법의 하나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인 Mouse only Keyboard는 간단하게 신뢰할 수 있는 컴퓨터인 자신의 컴퓨터나 아니면 자신의 컴퓨터일지라도 조금은 안전하게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나 신뢰할 수 없는 컴퓨터 환경 즉 공공장소에 설치된 컴퓨터를 통해서 불가피하게 로그인을 해야 하면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가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단 해당 제품인 Mouse only Keyboard는 프리웨어로 제공하고 있으면 한국어는 미지원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인 Mouse only Keyboard를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이 대문자 A~Z, 소문자 a~Z, 숫자 0~9, 특수기호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여기서 보시면 파란색 박스로 된 영역은 간단하게 사용자가 위에 있는 알파벳 등을 입력하면 글자가 표시되는 영역이고 그리고 Mask는 간단하게 비밀번호를 입력할 때 *문자로 표시되는 영역입니다. 그럼 간단하게 Mouse only Keyboard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예를 들어 로그인하기 위해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나서 바로 전에 Mouse only Keyboard의 파란색 상자 영역을 선택하고 나서 마우스로 Mouse only Keyboard에 표시된 알파벳과 그리고 특수문자를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당연히 ****이런 식으로 표시될 것이고 Mouse only Keyboard에 보시면 COPY이라는 버튼이 있을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눌러서 자신이 원하는 부분에 복사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Mouse only Keyboard에서 자신이 원하는 단어를 입력하다가 실수를 할 경우에는 COPY 버튼이 있는 곳에 Backspace, Space를 잘 활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Empty Clipboard는 간단하게 클립보드 영역을 지우는 곳입니다. 그리고 Mouse only Keyboard에서는 기본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하면 클립보드를 비우게 돼 있습니다. 그리고 필요할지 모르겠지만, Custom Shars 부분은 해당 부분에 원하는 문자가 없는 경우에 사용자가 따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적으로 확인한 결과로는 한국어, 일본어는 미지원이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Mouse only KeyboardMouse only Keyboard

일단 이런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 백신프로그램(안티바이러스프로그램), 윈도 보안갱신, 자신이 사용하는 서든파티 프로그램은 항상 최신갱신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Mouse only Keybord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