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 소개해 드리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간단하게 인터넷이 연결되는 환경만 있으면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통해서 실시간 TV를 볼 수 있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입니다. TV-Fox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일단 설치를 하고 나면 간단하게 웹브라우저에 툴바 형태로 설치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해당 TV-FOX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이용하려면 Windows Media Player Firefox Plugin이 설치가 돼 있어야지 원활한 동영상을 재생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Windows Media Player Firefox Plugin은 간단하게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통해서 채널을 선택하면 일부에서 플러그인이 없다고 하면 해당 링크를 통해서 내려받기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다양한 국가와 그리고 채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뉴스, 음악, 교육, 쇼핑 등 채널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는 Adobe Flash Player은 기본적으로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으니까 Windows Media Player Firefox Plugin 부분만 설치를 해주시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 해당 Windows Media Player Firefox Plugin을 설치를 했는데 작동이 안 된다면 주소창에 about:config을 입력하고 엔터 그리고 동의를 한 후 plugins_load.appdir_plugins부분을 true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TV-FOX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TV-FOX를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툴바가 생성된 것을 볼 수가 있고 TV(텔레비전) 아이콘들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각각 부분 구성요소는 국가별, 장르별 등으로 구성돼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선택하는 방법은 다양할 것입니다. 일단 채널수도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영어공부나 일본어 공부처럼 외국어를 하시는 분들은 일단은 기본적으로 해당 국가의 뉴스 정도는 시청하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러면 해당 국가를 선택하고 해당 국가로 이동하면 뉴스 관련 채널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마다 편하게 보는 방법도 틀리겠지만, 또 다른 부분을 눌러주면 각각의 카테고리로 정렬돼 있어서 자신이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뉴스, 라이프스타일, 쇼핑,일기예보관련 부분이 있어서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한번 실행을 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실행한 것은 어린이 인터넷 방송, 일본 뉴스를 선택했습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멀티로 띄워서 인터넷 방송을 볼 수가 있고 앞에서 이야기한 것과 같이 외국어 공부나 외국 뉴스를 보고 싶거나 어린이 인터넷 방송 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언어가 영어로 구성된 부분이 많으니까 어린이들에게 영어 교육방송을 보여주고 싶은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가끔은 라이브웹캠이라고 해서 CCTV 영상 같은 것을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다가 만 파이어폭스 종료를 하면 함께 종료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간단한 플래시 게임도 제공을 하고 있어서 나름 재미로 한 번씩 즐길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파이어폭스가 종료되면 해당 동영상도 함께 종료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