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 좋은 Vitamin C(비타민 C)

꿈을꾸는 파랑새

사람이 살아가면서 정말로 필수인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비타민 C(Vitamin C,ビタミン C) 일일권장량은 100mg 오늘은 간단하게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 C(Vitamin C,ビタミン C)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 C(Vitamin C,ビタミン C)는 수용성 비타민의 일종으로서 사람의 생체 활동에 이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먼저 비타민 C(Vitamin C,ビタミン C)가 부족하면 괴혈병이 발생이 됩니다.

고전게임 중 하나인 대항해시대 2를 해보신 분들은 잘 아실 것입니다. 항해를 오랫동안 하다 보면 괴혈병이 생기는 부분을 그리고 대항해시대 때에 당시 해당 괴혈병이라는 질병의 원인을 몰라서 항해하던 선원들이 사망하는 사건들이 많았었고. 1753년에 와서야 영국의 해군이었던 제임스 린드 라는 사람이 식사환경이 좋은 간부들에게서는 괴혈병이 발병률이 낮은 것에 눈에 띄어서 선원들에게 신선한 귤이나 레몬을 통해서 해당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제임스 쿡선장이 항해를 할 때에 이 사실을 알고 농축 오렌지 주스를 지급되었는데 해당 부분은 가열되어서 비타민 C(Vitamin C,ビタミン C)가 파괴되어서 효과가 별로 없었다고 합니다.

그러니 비타민 C(Vitamin C,ビタミン C)는 가열하면 안 됩니다. 그리고 비타민 C(Vitamin C,ビタミン C)는 과다섭취할 때에는 우리 몸에 흡수되지 않는 비타민 C들은 소변으로 배출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구토, 설사, 복통들이 일어날 수가 있으면 적당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비타민 C는 괴혈병 예방 효과도 있겠지만, 철분, 칼슘과 같은 미네랄 흡수를 도와주면 상처치유, 흡연과 스트레스 등의 의해서도 비타민C요구량이 증가, 산화 방지, 피부 미용에 좋은 콜라겐 합성 도와주어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비타민C(Vitamin C,ビタミン C)가 풍부한 과일로는 감귤류, 카시스, 아세로라, 브로콜리등에 많이 함유가 돼 있고
그리고 앞에서 적은 것처럼 가열하면 안 되면 가능한 공기와 접촉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찬 곳에서 잘게 썰지 않고 짧은 시간에 요리를 끝내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s://jongamk.tistory.com 핑구야 날자 2013.06.16 08:23 신고

    신선한 과일이 최고 있듯해요 물론 보조식품을 먹어도 좋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