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매실은 중국에서는 기원전부터 산미료로 이용이 되고 있고 소금과 함께 가장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조미료 중 하나입니다. 매실을 또 매실주 등으로 만들어서 먹기도 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매실의 효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실을 담가서 우유를 마시고 남은 빈 통에 넣고 하루 한 잔씩은 물에 희석해서 마시고 있습니다.

매실은 유기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구연산 등 유기산이 풍부하고 이것이 피로회복이나 살균 등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그리고 매실은 미네랄 균형을 유지하는 구실이 있습니다. 산성 음식을 과다 섭취를 하다 보면 피는 산성이 될 것이고 이때 매실을 마시게 되면 매실이 알칼리성이기 때문에 혈액을 약 알칼리성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간질환 예방 효과가 있어서 매실을 섭취하면 간 기능을 보호합니다. 그리고 위궤양의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매실은 위액의 분비를 정상적으로 하기 때문에 위궤양 예방에도 효과가 있고 위궤양이 원인 중 하나인 스트레스 등의 원인에 위한 위액의 분비가 불규칙해지는 것이 원인을 소화흡수가 정상적으로 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혈액에 젖산이 쌓인 것은 구연산이 피로물질을 남기지 않게 도와주기 때문에 어깨 결림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매실에는 철분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여성분들이나 어린이 등 빈혈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매실은 가역성이라는 작용이 있어서 위장의 기능을 도와서 장균을 억제, 염증을 진정시키고 설사를 멎게 하고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것이 매실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