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요즘 인터넷이 보급되어서 누구나 집에서 편안하게 인터넷을 통해서 누구나 쉽게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쇼핑합니다. 그리고 해외쇼핑몰을 이용하고도 있습니다. 오늘은 인터넷을 통해서 해외온라인 쇼핑몰을 이용 시 주의점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https://로 시작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일단 해외쇼핑몰을 이용하다 보면 자주 만나는 것이 https일것입니다.

먼저 https://로 시작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일단 해외쇼핑몰을 이용하다 보면 자주 만나는 것이 https일것입니다.https:는 보안통신을 이용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TTL, SSL(Secure Socket Layer)을 통해서 해당 사이트가 개인정보 즉 신용카드 정보, 집 주소 등을 암호화해서 통신을 해서 다른 사람이 도중에 컴퓨터와 인터넷 사이에 오가는 정보를 도중에 가로채더라고 암호화돼 있어서 함부로 그 내용을 알 수 없게 암호화해주는 것입니다.

보통 해당 인증서에서는 인증서 발급기관, 인증서 발급대상, 인증서 용도 등을 쉽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해외쇼핑몰을 이용하다 보면 자주 볼 수 있는 곳이 https입니다. 더욱더 쉽게 이야기하면 http하고 https는 해당 데이터를 주고받을 때 암호화를 하는 것의 유무입니다. 이런 인증서 같은 경우에는 보통은 쉽게 웹주소에는 자물쇠 모양으로 나타나면 해당 자물쇠 부분을 클릭을 해주면 간단하게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을 해주는 인증서 종류에 대해서 간단하게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브라우저 환경설정 부분에 보시면 암호화 관련해서 기본적으로 브라우저에서는 프로토콜 항목에 SSL, TLS에 관한 부분이 설정돼 있습니다. 이 부분은 사용자가 일부러 체크설정을 해제 안 해도 됩니다. 그냥 놔두시면 되는 부분입니다.


해외쇼핑몰을 이용하던 해외구매대행을 하던 중요한 것은 신뢰 될만한 사이트 쇼핑을 하는 것입니다. 국외대표적인 것으로 아마존, 이베이같은곳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사이트를 이용하다 보면 해당 사이트가 피싱사이트인지 알고 싶을 때는 Ahnlab에서 제공하는 SiteGuard(사이트 가드), 노턴 Safe web, 맥아피의 사이트 어드바이저(siteadvisor), KISA에서 제공하는 웹 체크 (Web check)등을 이용해서 안전한 인터넷 쇼핑을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웹브라우저에는 피싱사이트 차단 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기본적으로 설정돼 있는데 귀찮다고 해당 낚시사이트 차단 기능을 끄는 행동을 하지 않는것이 안전하게 인터넷쇼핑,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법의 하나일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인터넷익스플러워(Internet Explorer,インターネット エクスプローラー)에서는 SmartScreen 기능으로 피싱사이트,안전하지 않는 사이트 등으로부터 컴퓨터를 보호해줄 것입니다.

물론 파이어폭스(Firefox), 구글 크롬, 오페라 웹브라우저 등에서도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런 설정을 브라우저에서 차단한다고 꺼버리는 것은 일상생활을 할 때 보안업체에 보안 시스템을 설치하고 나서 일부 기능을 꺼버리는 거와 같은 형태입니다. 그러면 보안은 당연히 낮아질 것입니다. 각각 브라우저별로 피싱사이트, 악성코드 유포 의심사이트를 신고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파이어폭스(Firefox), 구글 크롬 같은 경우에는 Stopbadware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Stopbadware 은 기본적으로 구글 검색,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웹브라우저에도 데이터를 제공을 하고 있고 웹 변조가 일어나서 수정되었는데 계속 차단을 한다면 오진 정정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오페라 웹브라우저는 피싱탱크(PhishTank)데이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용카드 명세서를 잘 확인하기입니다.

그리고 신용카드 이용발생 시 문자로 메시지를 받게 하는 것도 한 방법일 것입니다. 해당 방법을 잘 이용하면 신용카드가 부정하게 사용되는 것을 어느 정도 방지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또한, PayPal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을 것입니다. 일단 페이팔(PayPal,ペイパル)은 수수료를 받지만, 온라인에서 거래할 때 신용카드 번호, 계좌번호를 노출하지 않고 안전하게 거래하는 방법의 하나일 것입니다.

물론 페이팔에서는 개인을 위한 Personal, 개인 사업주를 위한 Premier, 법인이 이용 가능한 Business, 이 있습니다. 물론 제일 중요한 것은 언제나 이야기하는 안티바이러스제품설치 실시간 감시, 실시간 갱신, 그리고 운영체제 항상 최신업데이트 설치, 예를 들면 Adobe Flash Player, Adobe AIR(アドビ エア-,사용하시는 분만), Java(사용하시는 분만) 항상 최신업데이트 상태를 유지하는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교환 및 반품이 잘되는지도 체크하는것도 중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특정기간 세일 기간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을 것입니다. 예를 두어서 1월 신년세일 2월 발런타인데이 세일 11월 추수감사절 세일 12월 크리스마스 세일 등이 있을 것입니다. 이런 것을 잘 활용한다면 해외배송대행사이트를 이용하든 해외쇼핑몰사이트를 이용할 때보다 안전하게 저렴하게 해외에서 물건을 구매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