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전문가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이번에 이야기하는 것은 안철수 연구소의 사이트 가드라는 것입니다. 저번에는 미국 보안회사 사이트 어드바이저을 소개 시켜 주었습니다. 일단은 사이트 어드바이저는 파이어폭스도 지원은 합니다.

기본적으로 V3 Lite 버전을 인스톨하면 함꼐 설치가 됩니다. 지원하는 브라우즈는 인터넷 익스플러워 입니다.

기본적으로 V3 Lite를 사용하고 있으면 기본적으로 설치되지만, 별도로 설치하고 싶으면 사이트 가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내려받기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 후 인터넷 익스플러워을 실행시켜 보면. 왼쪽 위에 보면 부분을 펼쳐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일단은 제 블로그로 예를 들겠습니다.

그리고 환경설정 부분을 눌러 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사전 차단 설정 부분에서는 악성코드 포함 사이트 악성스크립트 포함 사이트 그다음에 사기사이트와 피싱 사이트를 차단 체크 되었있습니다. 그리고 실시간 검사 설정에서는 악성코드 실행 인터넷 변도 안전 검색에 체크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업데이트에서는 엔진 다동 업데이트 프로그램 업데이트 알린 부분에 체크가 되어 있는데 그냥 기본적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안전다운 로더 사용과 위험 요소 발견 시 자동 신고 부분도 그냥 일반적으로 설정 되었있는데로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신뢰 목록설정에는 더 검사를 해당 웹에 검사하지 않고 싶으면 여기서 넣어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아주 신뢰한 사이트에서만 사용하세요. 개인적으로 그냥 기본 값 그대로 비워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안전 다운로드는 웹을 통해 다운로드 할까 파일감염 되어 있는 지을 검사 해 줍니다. 그리고 웹검색 시  사이트 어더바이저 처럼 링크 옆에 아이콘에 살짝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즉 초록색은 안전 노란색은 주의 빨간색은 위험 제외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