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블로그를 하든지 블로그를 운영 안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웹사이트를 방문해보면 아래에 화살표가 표시하는 주황색 아이콘이 활성화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즉 해당 부분이 RSS라는 것이 뉴스, 블로그 등 다양한 웹사이트의 갱신이 되면 해당 부분을 수신을 받기 위한 훌륭한 문서포맷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본어 공부, 일본 소식을 듣고자 RSS를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RSS를 받아보니까 언제든지 일본 뉴스 등을 볼 수가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일단 해당 부분은 구글 리더(Google リ-ダ-)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먼저 구글 리더를 백업하기 위해서 구글 테이크 아웃을 이용해서 자신의 구글 리더(Google リ-ダ-) 부분인 XML 파일을 내려받기합니다. 일단 구글 테이크 아웃에 접속을 해서 로그인을 해서 보시면 자신이 사용하는 구글 제품들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구글 리더 데이터 를 백업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모질라에서 제공을 하는 선더버드(thunderbird)를 설치를 해두고 실행을 시켜줍니다.

thunderbird

그리고 나서 파일->새로 만들기 기타 계정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새 계정 마법사를 클릭해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블로그와 뉴스 피드를 선택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자신이 만들 새로운 폴더를 지정해줍니다. 여기서 저는 RSS로 입력했습니다.

그리고 해당 RSS를 클릭해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구독관리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자신이 구글 테이크아웃을 통해서 받아놓은 압축파일을 풀고 나서 해당 폴더에서 리더로 이동하고 나면 아무것도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여기서 파일을 XML로 바꾸어 주면 자신이 사용하는 구글 리더(Google リ-ダ-)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해당 파일을 선택하고 열어줍니다.

그러면 자신이 구글 리더에서 구독하던 RSS를 썬더버드(Thunderbird)에서 구독(購読)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옵션을 통해서 RSS를 갱신시간이 기본적으로 100분으로 돼 있는데 이 부분은 사용자가 적당하게 바꾸어 주면 될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