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Norton Internet Security 2011 제품에는 ID 세이프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물론 2010버전에서도 있었지만요. 일단 해당 ID 세이프라는 기능을 이용하면 Norton Internet Security에 사용하는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두면 해당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Norton Internet Security ID 세이프에 접근하는 암호를 입력하면 해당 사이트에 자동으로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는 기능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Norton Internet Security 2011 메인화면에서 화살표가 표시하는 로그인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프로필 만드는 것이 나오는데. 내 시스템에 프로필 생성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나면 아래와 같이 프로필 이름 그리고 ID 세이프를 로그인하기 위한 암호 설정부분이 나옵니다. 여기서 보시면 3가지 선택 방법이 나오는데. 개인적으로는 로그인 전 암호 필요를 선택하는 것이 아마도 회사 같은 곳에서 사용할 때 조금 더 안전할 수가 있습니다.

1. 각 로그인 세션을 시작할 때 암호 묻기
ID 세이프에 처음 액세스할 때 ID 세이프 암호를 입력해야 하고 Windows에 로그인된 이상 암호를 두 번 다시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2.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기 전에 암호 묻기
로그인 정보를 자동 입력하기 전에 모든 온라인 양식에서 ID 세이프 암호를 입력해야 하고 로그인할 때마다 로그인 정보가 자동 입력되기 전에 ID 세이프 암호를 입력하도록 설정할 수 있고 시스템이 다음 시간 동안 비활성 상태이면 자동으로 ID 세이프에서 로그아웃됩니다. 또한, 지정한 시간 동안 시스템에서 작업이 없으면 ID 세이프에서 자동으로 로그아웃이 이루어집니다. 해당 옵션은 다른 사람들이 본인의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는 환경에서 자주 작업하는 경우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3. 암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Windows가 시작될 때 자동으로 로그인
Windows가 실행될 때 ID 세이프에 자동으로 로그인하려면 이 옵션을 설정됩니다.


해당 설정을 마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는 중요한 것이 있는데. 먼저 새 로그인입니다. 여기서는 자신이 사용할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사용자 이름 부분이 나타날 것입니다. 이 부분에서는 사용할 웹사이트의 ID에 해당하는 부분입니다. 여기서는 자신의 ID를 입력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나면 로그인 관리 부분이 나오는데 화살표가 표시하는 암호 부분에 자신의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끝입니다. 즉 이름은 ID를 나타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입력하기 전에 ID 세이프 암호 필요에 체크해주면 로그인 인증 정보를 더 안전하게 보호하려면 이 옵션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마도 이런 기능을 활용하면 개인정보 보호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