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반응형
최근에는 인터넷과 다양한 환경 때문인지. 다양한 파일들은 접합니다. 아마도 바이러스 토탈 보다는 악성코드를 검사할 수 있는 업체는 많지 않지만. 만약 의심 파일이 있을시 다른 보안 업체에서는 악성코드로 진단하는지를 알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먼저 아래의 링크로 접속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바이러스 검사
여기서 화살표가 표시하는 부분에 파일을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eicar테스트 파일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악성코드 검사를 받을 수가 있는데. 보시면 해당 악성코드 검사 결과를 링크로도 제공하면 테스트한 파일 크기 MD5 해쉬 값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의심파일은 자신이 사용하는 보안 업체로 연락해서 악성코드면 시그니처에 등록시키는 것이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1. 요거 신기한데요? 흐음.. 이런방법도 있었군요. 역시나
    컴퓨터와 인터넷, IT의 세계는 제가 모르는 것들이 천지입니다~ ㅋ
    그래서 하나하나 알아가는 것이 너무 좋아요~ ㅋㅋ ^^
    오늘도 좋은 정보 하나 알고 갑니다~
    의심파일........엄청 많은데................흐음............
    야.....야한 동...동영상???? ㅋㅋ
    2010.08.27 11:37 신고
    • 참고로 올리는 파일 크기 제한이 있으니까 정당한것은 가능할것입니다.글에도 적었지만.제일 좋은것은 자신이 사용하는 보안업체로 의심파일을 신고해서 전문가의 분석을 받아 보는것이 좋지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2010.08.29 00:59 신고
  2. 흐아.. 이젠 웹으로 이런일도 가능 하군요.
    아마도 인터넷 회선들이 빨라져서 가능한 일 이겠죠.
    2010.08.27 13:46 신고
    • 말씀한신것도 있겠지만.아마도 악성코드들도 많이 다양하게 발전과 오진등때문에.다른 보안업체에서는 어떤 진단을 하고 있는지 보는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2010.08.29 01:09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