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최근에 3일 연속으로 PDF 아이폰 iOS관련, 이번에는 Apple Quick Time과 오페라 브라우저 보안갱신이 있었습니다. Apple의 Quick Time은 잘 알 것입니다. 일명 안젤리나 졸리 영화 솔트을 가장해서 해당 동영상을 실행 시 오버플러우 발생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미디어 재생프로그램 중 하나인 Quick Time 7.6.7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Quick Time 의 에러 로그 작업으로 말미암은 취약점으로 동영상 파일이 조작된 것을 실행 시 스택 오버플러우로 인해 원격코드 실행문제입니다.
조치 방법: 조치 방법은 당연히 보안 갱신을 해야겠죠. 간단하게 Apple의 갱신 기능을 이용하면 쉽게 보안 갱신을 적용시킬 수가 있습니다.

오페라 웹 브라우저에도 보안 업데이트가 권고되었습니다. 아마도 오페라 브라우저는 가벼워서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브라우저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오페라 브라우저도 이번에 3건의 보안 취약성을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HTML5 Canvas가 heap 오버플러우 발생문제·탭 포커를 전환해서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한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있는 문제·뉴스 피드를 볼 때 사용자 동의 없이 해당 피드를 등록시켜버리는 문제를 해결되었으면 Fraud Protection이 기능이 Fraud and Malware Protection을 개칭되었습니다.
조치 방법은 당연히 업데이트 하시면 끝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