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 익스플러워를 사용하시는 분 중에서 특히 인터넷 익스플러워 8버전에서는 피싱사이트를 예방하기 위해서 도메인 정보를 강조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파이어폭스에서도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이 지원되는 파이어폭스 테마를 설치. 아니면 해당 기능을 지원해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저번에 파이어폭스 테마를 소개를 할 때 한번 소개를 했고. 이번에는 부가기능을 통해서 해당 도메인만을 강조해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도메인을 강조하는 이유는 아마도 해당 사이트에 대해서 주소를 보면 쉽게 피싱사이트를 구별하기 위한 브라우저에서의 보안기능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해당 부가기능설치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 파이어폭스를 IE8처럼 꾸며주는 테마 입니다.
사용방법은 정말로 쉽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보시는 거와 같이 정확하게 하려고 저는 파이어폭스 테마를 기본으로 설정하고 해당 부가기능을 설치했습니다. 보시면 도메인 tistory.com을 확인이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자주 다니는 주소 정도는 외워두거나 아니면 바로찾기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면 메일로 첨부되거나메신저로 전송되는 주소는 한 번 더 확인해서 함부로 눌러 피싱사이트나 멀웨어가 감염이 된 사이트로 이동되지 말아야겠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