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하다 보면 정말 다양한 공격으로 사용자 컴퓨터를 공격해 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각각 보안업체에서는 보안 위협 정도로 해서 1단계, 2단계 등 방법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일단은 제공되는 보안업체들입니다. 일단은 아래와 같이 6군데의 자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보안업체들을 방문해보면 어떤 프로그램에 어떤 취약성에 대한 공격으로 대응 등급을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Mcafee,Symantec,ESET,Kaspersky,Virus Bulletin,Sophos
보안 위협 정보를 알려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즉 아래에 보시면 화살표로 표시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2 단계로 표시가 돼 있는데. 만약 어떤 프로그램이나 특정 악성코드가 퍼지기 시작하면 해당 보안 위협등급은 당연히 보안 업체에서 상승시킬 것이고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설치하신 분들은 당연히 왜 보안 위협 등급이 상승했는지 쉽게 알아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해당 부분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2번째 사진처럼 표시될 것입니다.

즉 아래와 같은 화면이 출력되는데. 위에서 소개한 바와 같이 해당 자신이 원하는 보안업체를 클릭하면 해당 업체로 웹사이트가 연결돼 있어서 더욱더 자세하게 인터넷 보안 위협정보를 습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